“우리 집에 고양이가 왔다?”
초보 집사의 웃음과 눈물이 담긴 일상툰과 상황별 닥터 솔루션까지!
만화로 쉽게 읽는 고양이 집사 입문서
어설픈 육아로 고양이에게 늘 미안한 초보 집사, 혹은 내가 정말 고양이를 키워도 될지 고민인 사람을 위한 ‘집사 입문서’다. 저자가 20년간 여섯 마리의 고양이를 키우면서 겪은 실제 경험담을 토대로 현실적인 고민과 해결 방법을 전한다. 처음 고양이를 데려오고 나서 해야 할 일부터 노묘 돌보기까지 전 월령별로 영양, 질병, 문제 행동 등을 두루 다루고 있다. 만화로 엮은 다양한 에피소드와 전문 수의사의 정확한 가이드가 함께 있어 재미와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만화를 보면 그동안 ‘왜 저럴까?’ 궁금했던 고양이 행동의 원인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만화 뒤에 실린 닥터 솔루션은 고양이와 살다 보니 생기는 수많은 일에 당황하지 않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것이다. 나이별 케어 방법, 여러 가지 질병 증상과 예방법, 자연재해나 이사 같은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 대책법 등 어디 물어볼 때마다 대답이 달라 불안하고 답답했던 것들에 대한 명확한 해답이 들어 있다. 이 책과 함께라면 우리 고양이를 지구에서 가장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을 것이다.
여섯 마리 고양이 집사의 희로애락이 담긴
공감백배 현실 육묘 라이프
눈도 못 뜰 때부터 구조해 키운 첫 고양이 산보, 산보가 외로워 보여 데려온 둘째 쿠리, 입양자 모집을 통해 만난 우미와 소라, 주인에게 버려진 채 새끼들과 길을 헤매던 하루, 죽기 직전에 구조해낸 쿠지라까지. 총 여섯 마리 고양이를 만나고 이별한 저자의 경험이 담긴 일상툰을 볼 수 있다. 밥이나 배변 같은 일상적인 일부터 질병, 이사, 문제 행동까지 고양이를 키우면서 일어나는 지극히 일상적인 상황을 만화로 재미있게 그렸다. 초보 집사라면 누구나 백 프로 공감하며 울고 웃으면서 상황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도 배울 수 있다.
초보 집사들이 가장 당황하는
57가지 상황별 닥터 솔루션
고양이와 처음 만난 순간부터 고양이 별로 떠난 날까지 집사가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상황별로 안내한다.
[Part 1. 아기 고양이 돌보는 방법]
아기 고양이를 돌보면서 겪은 초보 집사의 좌충우돌 에피소드와 그런 집사들을 위한 수의사의 조언을 모아 놓았다. 이유식 먹이는 방법, 화장실 사용법, 중성화 수술 등 고양이를 처음 키우는 사람들이 부딪히는 기초적인 문제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part 2. 쾌적한 집사 라이프를 보내는 방법]
고양이 집사라면 누구나 마주치는 현실적인 문제를 담았다. 약 먹이기, 다이어트, 브러싱, 발톱 깎기 같이 작은 문제부터 다묘 가정, 돌발 행동, 스트레스 케어법 등 정말 필요하지만 어디서도 명확한 답을 찾기 힘든 문제까지 다양한 내용을 소개한다.
[part 3. 고양이의 건강 문제, 이것만 알면 해결]
고양이의 질병 및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에피소드와 조언으로 구성되어 있다. 동물병원 고르는 팁이나 식생활에 대한 조언, 음수량을 늘리는 방법 등 기본적이지만 고양이 집사라면 꼭 알아야 할 필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art 4. 노화와 고양이 별 여행]
반려묘가 나이 들면서 찾아오는 여러 가지 변화와 반려묘의 죽음을 맞이하는 저자의 에피소드를 모았다. 노묘를 돌볼 때의 주의사항과 노묘의 건강 관리 방법은 물론 반려묘의 죽음에 대비하는 팁까지, 슬프지만 고양이 집사가 외면하지 말고 받아들여야 할 조언을 들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