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세 영어 말문을 트는 결정적 순간
아이와 교감하는 영어 그림책 학습법
Description:... “하루 30분, 영어 그림책으로 아이의 영어 감각을 깨운다!”
아이와 교감하며 영어 말문을 틔우는 영어 그림책 학습의 비결
아이가 영어를 모국어처럼 익힐 수 있는 건 언제부터일까? 그 최적의 시기는 바로 0~3세이다. 아이가 아직 우리말을 못 하더라도, 영어 동영상을 노출시켜 주지 않아도, 엄마 품에 안겨 영어 그림책을 함께 읽는 것만으로 충분히 영어를 공부가 아닌 언어로 습득할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엄마와의 애착을 바탕으로, 영어를 놀이로서 실생활에 확장시켜 체득하는 그 방법을 알려 준다.
두 돌된 아이가 스스로 영어 말문을 트게 된 모든 과정을 훑어볼 수 있도록 영어 그림책이 필요한 이유, 마더구스의 중요성, 좋은 그림책을 고르는 법, 그림책 속 문화를 이해하는 법, 효과적으로 읽어 주는 법, 그림책을 실생활과 연계하는 법, 영어의 기초를 다지는 법, 어휘 감각을 기르는 법, 소리 감각을 기르는 법, 이중 언어 환경을 조성하는 법 등을 상세하게 소개했다.
바쁜 워킹맘이라도 하루에 딱 30분만 오감을 활용하여 영어 그림책을 읽으면 일방적인 영어가 아닌, 상대방과 상호 작용하는 영어 대화가 가능해진다. 우리 아이의 영어 발화 감각이 결정되는, 아주 강력한 방법인 ‘영어 그림책 읽기’. 그 모든 실제 경험과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유한다.
Show d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