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최대 규모의 연구가 밝혀낸?
미래를 만드는 학습 습관의 법칙
★★★ 학습 습관의 작은 변화가 아이의 인생을 완전히 바꾼다! ★★★?
▶ 첫 번째 습관 _ 미디어 창조, 미디어 소비,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습관이 성공하는 아이를 만든다.
▶ 두 번째 습관 _ 규칙적인 숙제 습관이 자기 조절력, 자율성, 자립심을 길러 준다.?
▶ 세 번째 습관 _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습관이 균형 잡힌 일상을 만든다.?
▶ 네 번째 습관 _ 아이를 흥분하게 하는 원대한 목표 설정 습관이 꿈을 이루게 한다.?
▶ 다섯 번째 습관 _ 감정에 귀 기울여 소통하는 ‘존중 대화법’ 습관이 아이를 변화시킨다.?
▶ 여섯 번째 습관 _ 통제할 수 있는 일에 책임지는 습관이 성숙한 아이를 만든다.?
▶ 일곱 번째 습관 _ 강한 정신력으로 집중하는 습관이 아이의 성취를 결정짓는다.?
▶ 여덟 번째 습관 _ 역경 속에서 자립하는 습관이 아이의 인생을 다르게 만든다.
각종 시험들, 학습 기준들, 숙제들, 그리고 넘쳐나는 미디어 속에서 부모들과 아이들은 정작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를 놓치고 있다. 아이들이 단지 시험을 잘 보는 수준을 넘어서, 인생의 진정한 성공에서 필요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일을 부모는 어떻게 도울 수 있을까? 이 책은 美 50개 주, 4600개 도시, 5만 명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대상으로 3년에 걸친 최대 규모의 ‘학습 습관 연구(The Learning Habit Studies)’를 바탕으로 새로운 해법을 내놓고 있다. 학교 숙제, 미디어 사용, 매일의 스트레스를 이해할 수 있는 청사진을 제시하여, 아이들이 미래 사회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8가지 핵심 습관들을 개발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
50개 주, 4600개 도시, 5만 명의 학부모가 참여한?
역사상 최대 규모의 ‘학습 습관 연구’
지난 몇 년간 교육 환경은 급격하게 변화돼 왔다. 아이들과 부모들은 학업 스트레스를 넘어 왕따, 학교 폭력, 미디어 중독 등의 문제를 마주하고 있다. 급속한 기술의 진보, 사회적 불안정, 교육의 변화 속에서 부모들은 장차 자녀를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를 두고 불안해하고 있다.?
? 이 책『숙제의 힘』의 저자이자 가족 문제 권위자인 로버트 프레스먼 박사, 스테파니 도널드슨-프레스먼, 레베카 잭슨은 이 같은 환경 속에서도 여전히 자녀를 훌륭한 인재로 양육한 가족들을 연구해 가장 근본적이면서 핵심적인 교육적 방법을 찾고자 했다. 어떻게 아이들은 학업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 아이들에게 명확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는 사회성을 어떻게 길러 주었을까, 자원이 제약된 환경 속에서도 건강한 정신과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기 위해 부모들은 무슨 일을 한 것일까라는 물음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역사상 가족의 일상에 관한 최대 규모의 '학습 습관 연구(The Learning Habit Studies)'가 이루어졌다.?
? 美 50개 주, 4600개 도시, 5만 명을 대상으로 3년간 진행된 이 연구는 아이들의 교육적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 학습 습관을 명확히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특히 ‘숙제 습관’에 중점을 두었다. 세 명의 저자를 비롯한 연구자들은 전통적인 학술 연구뿐 아니라 임상 경험, 온라인 조사, 부모와 교사 및 아이들에 대한 전면적인 인터뷰를 통해 자녀를 성공적으로 양육한 가족들의 삶의 궤적을 따라가며 관찰했다. 그 결과, 성공한 자녀의 부모들은 아이들의 인생에서 전환점이 되는 중요한 시기에 어떠한 교육적 지침을 전달했는지를 발견하게 되었다. 이를 바탕으로 학업, 정서, 사회성에서 성공을 경험한 아이들의 가족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8가지 학습 습관의 법칙을 정의내린다.?
? 특히 이 모든 학습 습관 연구의 결과는 생생하고 구체적인 수많은 실제 사례들로 제시되어 더욱 공감할 수 있다.?
? 로버트 프레스먼 박사를 비롯한 저자들은 “학습 습관이란 아이들이 학업적, 사회적, 감정적 성공에 필수적인 기술들을 익히는 과정이다. 이 책은 습관의 중요성을 알고 있지만 정작 어떻게 자녀 교육에 적용해야 될지를 모르는 현대 사회의 부모들에게 아이 인생을 바꿀 학습 습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안할 거”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