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문학산책 27
Description:... 인간 본성을 파헤친 괴기 소설오늘날 ‘이중인격’이라고 하면 이 작품의 제목을 떠올릴 정도로 현대인의 성격 분열을 잘 드러낸 작품이다. 자신의 진정한 자아 안에 내재하는 제2의 자아에게 쫓기는 한 인간의 이중성을 다루고 있다. 이 소설은 1886년에 발표되었을 당시에 충격적인 발상과 빠른 전개로 시대를 앞서 간다는 평가를 받았다. 선과 악, 인간이 가진 두 얼굴을 바라보다!지킬 박사는 선을 상징하는 한편, 하이드 씨는 악을 상징한다. 전자가 이성에 따라 행동한다면 후자는 본능에 따라 행동한다. 하지만 본래 인간은 선한 존재만도 아니고, 그렇다고 악한 존재만도 아니다. 육체와 영혼을 서로 분리할 수 없듯이 선과 악도 서로 분리해 낼 수 없다. 오히려 인간은 선과 악 중에서 어느 한쪽으로만 보려고 할 때 인간성을 잘못 파악하게 되고 그 결과 비극을 불러올 수 있다.
인간 본성을 파헤친 괴기 소설
오늘날 ‘이중인격’이라고 하면 이 작품의 제목을 떠올릴 정도로 현대인의 성격 분열을 잘 드러낸 작품이다. 자신의 진정한 자아 안에 내재하는 제2의 자아에게 쫓기는 한 인간의 이중성을 다루고 있다. 이 소설은 1886년에 발표되었을 당시에 충격적인 발상과 빠른 전개로 시대를 앞서 간다는 평가를 받았다.
선과 악, 인간이 가진 두 얼굴을 바라보다!
지킬 박사는 선을 상징하는 한편, 하이드 씨는 악을 상징한다. 전자가 이성에 따라 행동한다면 후자는 본능에 따라 행동한다. 하지만 본래 인간은 선한 존재만도 아니고, 그렇다고 악한 존재만도 아니다. 육체와 영혼을 서로 분리할 수 없듯이 선과 악도 서로 분리해 낼 수 없다. 오히려 인간은 선과 악 중에서 어느 한쪽으로만 보려고 할 때 인간성을 잘못 파악하게 되고 그 결과 비극을 불러올 수 있다.
به شما اطمینان می دهیم در کمتر از 8 ساعت به درخواست شما پاسخ خواهیم داد.
* نتیجه بررسی از طریق ایمیل ارسال خواهد شد
شماره کارت : 6104337650971516 شماره حساب : 8228146163 شناسه شبا (انتقال پایا) : IR410120020000008228146163 بانک ملت به نام مهدی تاج دین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