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드. 1: 가난한 성자들
Description:... 칭기즈칸을 중심으로 한 아시아 중세의 새로운 신화!
광활한 초원을 무대로 ‘아시아의 중세’를 그려낸 김형수의 소설 『조드: 가난한 성자들』 제1권. 작가는 몽골 현지에서 10개월 동안 체류하면서 주요 사건이 있었던 현장을 답사하고 관련 자료들을 참고하여 이 소설을 완성해냈다. 초원에 버려졌던 소년 테무진, 즉 칭기스칸이 몽골 초원을 누비며 칸이 되기까지 겪었던 유목민의 생활과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칭기스칸이라는 인물에 대한 영웅서사가 아니라, 칭기즈칸을 중심으로 그 시기 유목민의 삶에 초점을 맞추어 아시아의 중세사를 그려냈다. 테무진과 자무카, 그리고 다양한 인물들을 등장시켜 13세기 유목민의 삶과 생활, 살아남기 위해 피할 수 없었던 전쟁과 사냥 등을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제목 ‘조드’는 유라시아 대륙과 같은 건조지대에서 겨울철 가뭄과 추위가 겹쳐 정점에 이르렀을 때 일어나는 대재앙을 말한다. 이 소설은 칭기즈칸을 중심으로 유목민의 삶과 역사를 통해 13세기 아시아의 중세를 새롭게 창조해냈다. 같은 시간 다른 장소에서 펼쳐지는 테무진과 자무카의 이야기가 교차되며 전개되고, 그 속에 유목민의 생활과 풍습 등을 담아냈다.
Show d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