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삶
Description:...
‘심플라이프’의 개념을 최초로 전파한 '단순한 삶(La vie simple)'이 판미동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영감 어린 저술 활동으로 프랑스 개혁 신앙에 큰 영향을 미친 진보적인 목사 샤를 와그너가 아내와 함께 파리 바스티유 빈민가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검소하게 생활하며 저술한 책으로, 생각법, 말하기, 라이프스타일, 돈, 인간관계, 교육 등 삶의 전 영역을 망라하여 단순함이란 무엇인가를 밝히고, 그 가치를 삶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1895년 프랑스에서 처음 출간된 이 책은 ‘존재의 행복과 힘과 아름다움은 단순함의 정신에 그 원천을 두고 있으며, 단순한 삶이 곧 가장 인간적인 삶.’이라는 중심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는 과학 기술, 자본주의 등의 발전으로 나날이 복잡해져만 가는 삶에 지쳐 가던 당대 사람들에게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켜 큰 성공을 거두었다.
특히 미국에 '심플 라이프The Simple Life'로 번역 소개되어 윤리적·종교적 리더들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이 책을 읽고 감명한 시어도어 루스벨트 대통령이 저자를 백악관에 초청 강연케 하여 ‘심플라이프’는 20세기 초 미국의 사회적 현상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명실공히 ‘심플라이프’의 원조이자 바이블이라 할 수 있는 '단순한 삶'은 100년의 세월을 뛰어넘어 여전히 복잡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현재의 독자들에게도 단순함의 근본정신을 이해하고, 삶에서 그 가치를 실천하게 하는 중요한 책이 되어 줄 것이다.
Show d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