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한국사 2: 삼국 시대
Description:... 역사를 처음 배우는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한국사’
《처음 한국사》 개정판 출간!
★ 초ㆍ중등 개정 교과서에 맞게 역사 용어 변경
★ 최근의 굵직한 이슈를 담은 최신 현대사 내용 추가
★ 권별로 시대가 선명하게 드러날 수 있도록 부제 교체
★ 시대별 주요 사건을 시각화한 표지 디자인으로 전면 개정
★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료 재배치
★ 한우리 선정 좋은 책, 학교도서관사서협회 추천 도서
이 책은 초등학생이라면 꼭 알아야 할 우리 역사를 시대별로 친절하고 재미있게 풀어 쓴 역사책입니다. 초등 교과 과정을 기본으로 하여 중등 교과 과정까지 두루 아우를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역사의 흐름을 꿰뚫고, 시대별로는 주요 역사적 사건의 원인과 과정, 결과 등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풀어내, 어린이가 읽기만 해도 한국사의 흐름과 뼈대가 되는 사건들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번 개정판에는 초등 개정 교과서에 추가된 역사적 사실이나 새롭게 바뀐 역사 용어 등을 충실히 반영하여 개정 교과 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으며, 굵직한 최신 현대사까지 추가하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역사 전문 연구원이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하며 꼼꼼하게 내용을 점검해 깊이를 더했습니다.
‘② 삼국 시대’는 나라의 기틀을 다지고 왕국으로 성장하며 화려한 문화를 꽃피운 고구려, 백제, 신라의 이야기입니다. 강한 나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한강 유역을 차지해야만 했던 세 나라의 발전 과정과 각 나라의 전성기 모습, 여러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철의 왕국인 가야가 통일 왕국을 이루지 못한 이유까지 함께 알 수 있습니다.
Show d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