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한마디
캘리그라피로 감동의 울림을 새기다
Description:... 짧은 문장, 긴 감동
이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을 위한 긍정의 한마디! “그들의 한마디 한마디는 어느덧 내 인생이 되었다.”
내 모든 것의 초점은 일에 맞춰져 있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습관처럼 굳어진 일상이 허무함으로 다가왔다.
나는 결국 사표를 던졌다.
그것이 내 인생에 대한 예의라는 생각이 들었다.
바로 지금이 잠시 멈춰 서서 마음을 추스르고 뒤를 돌아봐야 할 때였다.
그때 몇몇 사람의 말을 접하게 되었다.
그들의 말은 내 가슴에 울림을 주었고, 어느덧 내 인생의 나침반이 되어 주었다.<프롤로그 중에서>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 정해진 길을 통해, 정해진 곳으로 출근하며 하루하루 쉼 없이 살아가던 저자는 어느 날 문득 자신의 삶에 회의를 느끼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이 무엇인지, 자신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만한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다. 그런 와중에 자신에게 큰 위로의 메시지를, 희망의 메시지를 준 인물들의 명언을 캘리그라피로 새기며, 인물들의 얼굴을 돌에 새기며 자신의 마음을 다잡았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행복함을 느꼈다.
그래서 저자는 결심했다. 누군가의 한마디가 자신의 인생에 큰 울림을 주었듯, 그 울림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나눠 주겠다고. 누군가에게 용기를 심어 주고, 위로해 줄 수 있는 작업을 해 나가겠다고. 그에 대한 결과물이 바로 이 책이다.
내 마음 공간을 넓혀 줄
130인의 가슴 설레는 한마디!
아직도 마음 둘 곳 없이 외롭고, 공허한 인생을 살고 있는가. 이 시대에 이름을 남긴 혹은 남기고 있는 사람들도 당신과 똑은 고민을 하며 하루하루를 살았다. 하지만 그들은 결국 이겨 냈다. 오늘은 다시 오지 않는다. 그러니 오늘, 행복하자. 이 책에 담긴 130인의 한마디 한마디가 당신의 인생에 커다란 울림으로 다가올 것이다.
Show d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