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친 교수
Description:... 스토리친 교수는 영원히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을 이상으로 여긴다. 그는 아내가 이러한 불멸성을 가진 여인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열정과 애정을 담아 그녀를 가르친다. 하지만 그 결과는 아내 옐레나의 배신과 아들의 부정이다. 스토리친은 자신을 둘러싼 이런 현실을 똑바로 보지 못한 채, 혹은 일부러 피한 채 여전히 책과 학문에서 이상을 좇는다. 그를 각성시킨 건 친구 텔레마호프다. 아내가 정부와 함께 공금을 횡령한 일로 스토리친이 곤경에 빠지자 텔레마호프는 스토리친에게 현실을 똑바로 보라고 충고한다.?
결국 모든 사실을 알게 된 스토리친은 옐레나를 추궁한다. 그녀는 눈물을 쏟으며 항변한다. 자신은 아무리 노력해도 스토리친이 좇는 이상에 닿을 수 없었고, 책과 학문에서 행복을 찾는 스토리친 곁에서 자신은 쓸모없는 존재라는 생각 때문에 불행했다는 것이다.?
평소 심장질환을 앓고 있던 스토리친은 자신을 둘러싼 모든 배신과 부정을 알고 큰 충격을 받은 뒤 극도로 쇠약해져 숨을 거둔다. 그 어떤 고고한 이상도, 그 어떤 위대한 업적도 스토리친을 멸망에서 구원하지 못했다. 그가 그토록 찾아 헤맸던 불멸성은 이상이나 학문 속에 들어 있는 게 아니었던 것이다. 그는 자신을 바라보는 아내의 따뜻한 눈 속에서, 자신에게 달려오는 아이들의 밝은 웃음 속에서 그 불멸성을 찾았야만 했던 것이다.
Show descrip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