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즈
Description:... 7회 ‘이 만화가 대단해’ 최우수상 수상작!
일본 열도를 흔든 여성판 슬램덩크!
감동, 환희, 두근거림이 있는 소녀들의 빛나는 농구 열전이 펼쳐진다!
◎ 도서 소개
농구 코트 위에서 펼쳐지는 뜨거운 한판 승부!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소녀들의 진한 우정과 비밀스런 감정들.
지금까지 유례없는 스포츠 만화가 등장했다!
〈슬램덩크〉, 〈하이큐〉 청춘 스포츠 만화의 뒤를 잇는 여자 농구 만화 〈에코즈〉가 출간되었다. 〈에코즈〉는 그 해 가장 재미있는 만화를 선정하여 ‘이 만화가 대단해!’ 랭킹을 발표하는 다카라지마 출판사에서 작가 발굴을 위해 창설한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에코즈〉는 성 정체성의 혼란을 느끼는 주인공 세이, 과거의 상처로 사람을 믿지 못하게 된 에이스 아스카, 열등감과 죄책감으로 팀을 잘 이끌지 못하는 캡틴 가네코 등 문제투성이인 걸크러시 소녀들이 농구를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결코 섞일 것 같지 않은 각각의 구성원들이 여러 번의 경기를 거치면서 하나의 팀이 되어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포착해 냈다. 거기에 성 위화감을 느꼈던 작가의 경험을 토대로 그려 낸 세이의 미묘한 감정 묘사는 이 작품을 보는 또 다른 묘미라 할 수 있다.
특별히 태블릿 펜이 아닌 연필 선이 그대로 살아 있는 그림체는 선수들의 거친 몸싸움, 빠른 움직임, 숨소리까지 생생하게 그려 내고 있다. 마치 실제 농구 경기를 보는 듯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는 책장을 넘기는 동안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전국 대회를 앞두고 찾아온 절체절명의 위기!
승리를 위한 유일한 방법은 하나가 되는 것밖에 없다!
신료쿠 고등학교 1학년 여자 농구부 소속인 이가라시 세이는 탁월한 농구 센스를 지녔음에도 팀에서 겉도는 무뚝뚝한 소녀, 아스카가 자꾸 신경 쓰인다. 어색했던 두 사람은 전국 대회를 준비하면서 점차 가까워지고, 세이는 아스카에게 비밀스런 묘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그런 가운데 드디어 시작된 전국 대회! 신료쿠 농구부는 첫 시드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인 가무이미나미 농구부를 만나 고전을 면치 못한다. 급기야 주전 가드 쥬리의 부상으로 첫 출전을 하게 된 세이! 어떻게 해야 팀을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
심사위원 평
이 작품은 지금은 남성인 저자가 과거 여자 농구부에서 활동했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하지만 성 정체성에 대한 고민은 이 작품에서 다루는 하나의 테마에 지나지 않는다. 압도적인 화력과 작품의 리듬감 있는 템포, 독자를 매료시키는 캐릭터들의 표정이 그것을 말해 준다. 작품을 다 읽고 나면 처음과는 전혀 다른 기분이 들 것이다. -다카라지마 제2편집부 편집장 소노베 신이치
Show description